편집노트
주제의 기획 의도와 방향을 공유하여 독자의 폭넓은 이해를 돕는 편집위원의 글을 제공합니다.
새 바람이 분다
점차 빨라지고 복잡해지는 변화의 흐름 속에서 새로운 정책이 시작되기도 하고,
변화하는 환경에 맞추어 현장에 필요한 정책이 구현될 수 있도록 잠시 멈추어
그간의 성과와 한계를 톺아보며 앞으로의 진화・발전을 위한 ‘시즌2’를 꿈꾸기도 합니다.
[아르떼365]는 4월 한 달간 국내외 정책이슈와 변화방향을 시리즈 기획해 문화예술교육현장을 다양한 시각으로 짚어봅니다.
-
이슈 2024.05.03
지방소멸에 대응하는 생활밀착형 문화예술 공간의 가능성
-
현장 2024.05.03
실험과 도전으로 함께 맹근다
-
리포트 2024.05.03
프랑스 문화예술교육 정책과 파트너십
-
이슈 2024.04.29
같은 꿈을 꾸며 일궈온 가치가 널리 퍼져나가도록
-
현장 2024.04.29
서로 교차하며 맘껏 꿈꾸게
-
리포트 2024.04.29
가슴 뛰게 활기차게, 춤추고 춤추자
-
사람 2024.04.22
일밖에 모르던 일상에 피어난 노는 기쁨
-
이슈 2024.04.22
첫 경험을 넘어 꾸준히 다양한 문화예술을 누리려면
-
이슈 2024.04.15
변화하는 사회에 대응하는 실천적 상상력
-
리포트 2024.04.22
변화하는 노인 세대를 위한 문화예술교육의 방향
-
현장 2024.04.15
배치 말고 매치, 수요자를 위한 협력과 모색
-
이슈 2024.04.08
문화예술교육 다각화: 생성과 변혁을 위한 균열 만들기
-
현장 2024.04.08
낯선 일상에 적응하는 아이들에게 보내는 지지와 응원
-
리포트 2024.04.08
미국의 학교 문화예술 교육에서 효과 분석 사례
-
사람 2024.04.01
방과 후와 돌봄 사이, 예술적 협력과 균형을 찾아서
-
이슈 2024.04.01
미래세대를 위한 학교예술교육의 새로운 발걸음
-
리포트 2024.04.01
모든 초등학생이 최고의 문화예술교육을 누리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