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상상이 현실이 된다면 과연 어떤 모습일까요? 영국의 예술가들이 아이들이 그린 의자 그림을 토대로 실제 의자로 만들어보는 기발한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이름하여 ‘Children’s Furniture’ 인데요. 아이들이 디자인한 상상력 넘치는 가구들을 함께 살펴볼까요?

 
 

Children’s Furniture
 
 

잭 베버리지와 조슈아 레이크는 자유로운 아이들의 상상력을 활용하여 유쾌한 디자인 실험을 펼쳤습니다. 7-8살 아이들에게 “의자를 그려보세요.”라는 단 한 문장만 써있는 도화지를 나눠주었죠. 아이들은 알록달록하게 색칠하며 저마다 의자를 그렸습니다. 이윽고 아이들의 상상은 그림이 아닌 현실이 되어 진짜 가구로 탄생했습니다.

 
 

Children’s Furniture
 
 

“With a little encouragement and some coloring in pencils, the children started scribbling away their dream chair! After an hour, we had the most beautiful selection of designs that we couldn’t come close to even dreaming of.”

 

“조금만 용기를 북돋아주고 색칠을 도왔더니, 아이들은 자유롭게 낙서를 하듯 각자가 꿈꾸는 의자를 그려나갔습니다. 한 시간이 지나고, 우리는 꿈꿀 수도 없는 최고로 멋진 디자인들을 얻을 수 있었죠.”

 

– Joshua Lake(조슈아 레이크)

 
 

Children’s Furniture
 
 

기린, 강아지 등 동물을 닮은 의자, 만화캐릭터가 귀여운 바퀴 달린 의자, 작은 어항이 달린 흔들의자 등 어른들은 결코 상상할 수 없는 기발하고도 환상적인 아이들의 디자인,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