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원장 주성혜)과 YTN(대표이사 조준희)은 2016년 1월 13일(수) 오전 10시 30분 YTN 뉴스퀘어 대회의실에서 주성혜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원장, 조준희 YTN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한 문화예술교육의 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청사를 상암동 YTN 뉴스퀘어로 이전하는 계획이 확정되면서, 이를 계기로 양 기관 간 유기적인 관계를 구축하고 상호 발전을 위해 긴밀하게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외 문화예술교육 관련 정보․이슈 공유를 통한 문화예술교육의 가치와 필요성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확장 ▲각종 문화예술교육 정책사업의 발전을 위한 다각적 협력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특히,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은 기관 설립 10년간의 경험과 자원을 바탕으로 향후 문화예술교육의 질적 성장을 위한 노력에 집중할 계획이며, 이번 업무협약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고유 업무와 신규 사업을 기획․확장하기 위한 안정적 기반을 마련하는데 큰 힘이 될 것이다.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주성혜 원장은 “한국 최초의 뉴스 전문채널 YTN과 가까이서 함께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2016년의 시작이 매우 뜻깊다. 서로가 가진 자원을 교류․활용하여 상호 간 발전과 더불어 국내 문화예술교육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YTN 조준희 대표이사도 “문화예술교육의 진정한 힘을 나누고 실천하는 진흥원의 설립 취지에 맞춰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면서 ‘국민 행복지수를 높이는 문화예술융성 프로젝트’에 적극 동참하겠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