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16 부처 간 협력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방과후청소년)’에 참여할 운영단체를 모집한다. 여성가족부와 협력 진행하는 방과후청소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은 40개 청소년수련시설에 10개 문화예술교육 단체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는 강사비, 교보재 및 현장학습, 교육기자재, 결과발표 운영비 등을 지원한다.
공모는 문화예술교육 단체(운영단체) 선정 후 교육시설 수요조사를 통해 매칭하며 1개 운영단체가 3~4개 시설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프로그램에 대한 교육시설의 수요가 저조할 경우 선정이 취소될 수 있다. 사업신청서 작성시 희망할동지역을 17개 시·도 단위로 1순위부터 3순위까지 명기하면 된다. 기 진행된 ‘2016 부처 간 협력 지원사업’ 공모에 참여했던 단체도 지원할 수 있으며, 중복지원시 형평성을 고려하여 ‘부처 간 협력 지원사업’의 다른 사업군 지원예산을 포함하여 최대 1억원을 초과하지 않은 금액이 지원된다.
부처간 협력지원사업의 핵심 목표는 학습대상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것으로 공모 심사 단계에서 운영단체의 역량과 프로그램 내용, 방법론 의 적절성을 중점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다.
공모접수는 2016년 1월 25일(월) 오후 6시까지이며, 우편(또는 방문)과 이메일(arte10@arte.or.kr)로 동시에 접수하면 된다. 1월 4주 심사 이후 2월에 교육시설 수요조사 및 최종 선정결과가 공고될 예정이며 3월 1주에 선정단체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 문의 : 02-6209-1331, arte10@arte.or.kr (사회교육팀 허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