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에서 연극교육의 중요성 및 발전 관련 이슈를 탐구하는 연극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싱가포르 연극교육의 중요성과 가치에 대해 다루는 공개토론을 진행했다. 토론을 통해 연극교육의 필요성과 당위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되짚어 볼 수 있었다. 교육자, 예술가, 학교 관계자, 교사, 학생과 학부모 등이 참가 가능했던 이 포럼은 지난 4.11(금), 5.16(금), 5.30(금), 총 3회에 걸쳐 이루어졌으며 에스플러네이드 도서관 오픈 스테이지에서 개최되었다.


1차 포럼의 주제는 오늘날의 연극교육(Drama Education Today- What is it?)으로 21세기의 연극교육의 범위 및 목적 등에 대해 논하였다. 2차는 싱가포르의 연극교육, 무엇이 정말 중요한가?(Drama Education in Singapore – What Really Matters?)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내 연극교육의 탄생 배경과 사회발전에서의 역할에 대한 포럼이었다.
또한, 3차 포럼 학교 내 연극교육 – 우리의 선택은?(Drama Education in Schools – What Are the Choices?)에서는 연극교육의 필요성과 당위성에 대해 짚어보는 계기가 되었다.

 

 

자료 제공_ 국제교류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