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노트

주제의 기획 의도와 방향을 공유하여 독자의 폭넓은 이해를 돕는 편집위원의 글을 제공합니다.

미래세대와 디지털 리터러시

팬데믹 이후 비대면 수업의 경험은 예술교육가의 교육적 접근/방향에 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챗GPT, 이미지 생성 AI 등 디지털 시대로의 전환을 알리는 소식이 연일 이어지며, 예술과 기술을 융합한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실험과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예술교육은 어떻게 기술과 만날 수 있으며 예술교육가는 어떻게 기술을 이해하고 다뤄야 할까. 또한 디지털 시대에 어떤 리터러시 역량이 필요할지 짚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