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원장 주성혜, 이하 교육진흥원)은 ‘2016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2016.5.21~5.27)’을 맞이하여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기획자 육성을 위한 ‘아르떼 펠로우’ 공모를 4월 4일(월)부터 5월 8일(일)까지 진행한다.
‘아르떼 펠로우’는 청년 예술가들에게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직접 시연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는 프로젝트로 우수 기획자와 프로그램을 발굴하고자 마련되었다. 자신의 문화예술교육 기획안을 토대로 교육진흥원 기획사업을 실행해보고 싶은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개인 또는 2인의 팀을 구성하여 참여할 수 있다. 참가부문은 음악, 미술, 연극, 영화, 무용, 애니메이션, 공예, 사진 등 교육 프로그램화될 수 있는 모든 문화예술교육 콘텐츠이다.
제출된 기획서를 토대로 1차에 총 20팀이 선발될 예정이며, 5월 22일(일)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 행사 현장에서 일반 시민들에게 직접 기획한 프로그램을 시연한다. 이후 최종 6팀을 선정하여 5월 27일(금) 주간 행사 폐막식에서 시상과 함께 프로그램 운영 성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6개 팀은 교육진흥원 ‘아르떼 펠로우’에 위촉되며, 전문가 컨설팅을 거쳐 2016년 하반기에 진행되는 교육진흥원 기획 사업(고3·수험생 대상 상상만개, 농어촌 및 도서산간지역 주민 대상 움직이는 예술정거장)의 실행기회를 얻는다. 또한 문화적 역량과 전문성을 증진시킬 수 있는 아르떼 아카데미의 우선 연수기회가 제공된다.
공모 제출은 2016년 5월 8일(일) 오후 6시까지 이며, 참가신청서와 프로그램 기획서 등을 팀스퀘어(http://teamsquare.com/)에서 회원가입 후 제출하면 된다. 해당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모페이지(http://goo.gl/KxJk1H) 혹은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 홈페이지(www.arteweek.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미래의 문화예술교육을 선도할 청년 예술가들이 마음껏 재능을 펼치고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등용문이다. 문화예술교육 전문가를 꿈꾸며 미래를 함께 만들어갈 예비 기획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
기사가 좋았다면 눌러주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