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 울산의 문화예술교육 가치를 찾아내고 함께 나눌 제6기 다감이를 모집한다. 다감이는 문화예술교육 매개자로서 울산의 문화예술교육 현장과 문화예술교육가, 활동가를 잇는 통신원을 일컫는 말이다.
문화예술교육분야에 관심 있는 만 19세 이상 울산 시민 중 성실한 취재 태도와 기본 글쓰기 능력을 갖춘 자를 대상으로 총 6명(신규 3명, 기존 3명)의 다감이를 모집한다. 기존 지원은 1~5기 다감이 활동자만 지원이 가능하며, 신규 지원은 문화예술교육 관련 종사자, 통신원, 시민기자, 교지편집, 자유기고인 등의 유경험자를 우대한다. 활동기간은 2016년 5월부터 12월까지이며, 주요 활동 내용은 취재 제안 및 현장 취재, 원고 작성, 월 1회 오프라인 기획회의 참여, 센터 교육연수 2회 이상 참여, 웹진 발행 및 연말 통합본 발간 등이다. 다감이로 활동할 경우 위촉장을 수여하고, 다감이 기자증을 발급하며, 역량강화 교육프로그램 진행 등의 혜택이 있다. 또한 원고 1건당 10만원 상당의 원고료를 지급한다.
접수는 2016년 4월 20일(수)까지 울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http://www.usarte.or.kr/) 공지사항에서 통신원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본인이 직접 촬영한 사진, 문화예술교육 관련 글 등을 이메일(ulsanarte@hanmail.net)로 보내면 된다. 1차 서류심사 합격자는 4월 27일(수) 오후 2시 울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 2차 면접심사가 예정되어 있다. 최종합격자 발표는 4월 28일(목) 울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에 공지된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 참조.
  • – 문의 : 070-4268-9672 (경영지원팀 이슬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