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와 교육부는 학교 문화예술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문화예술교육 지원법」에 따라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협력하여 학교 예술강사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이에 2016년에 전국 초·중·고등학교에서 학교 문화예술교육을 수행할 예술강사 활동 희망자 800명 내외를 모집한다.
2016 예술강사 지원사업 1차 선정학교를 제외한 전국 초·중·고등학교, 특수학교, 대안학교를 대상으로 하며, 기본교과, 선택교과, 창의적체험활동(자율, 동아리, 봉사, 진로활동), 토요동아리, 초등학교 돌봄 동아리, 중학교 자유학기제(예술체육활동, 동아리활동)에 지원할 수 있다. 지원분야는 음악(관현악 등), 미술(서예·한국화 등), 국악, 무용, 연극, 영화, 만화·애니메이션, 사진, 공예, 디자인, 문학, 미디어아트 등이며 분야 통합 및 세부전공을 특화한 교육계획 제안이 가능하다.
지원절차는 먼저 예술강사 활동 희망자 선발 후 예술강사가 제안한 교육계획서를 기반으로 교육프로그램 안내 가이드북을 제작하고, 가이드북을 참고하여 학교가 원하는 예술강사의 배치를 신청하는 방식이다. 학교의 배치 신청을 받은 예술강사에 한하여 활동 및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학교 미배치 시 활동이 불가하고 별도 수당은 지급되지 않는다.
신청서 접수는 2015년 12월 27일(일) 24시까지 이메일(artistinschool@arte.or.kr)로 전송해야 하며, 증빙서류는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 참조.
– 문의 : applyarte@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