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은 2015 문화예술교육 포럼을 오는 12월 16일(수)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페럼타워 페럼홀(중구 수하동)에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문화예술교육, 한걸음 더 나아가기’라는 타이틀로 문화예술교육의 깊이 있는 방법론을 확보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문화예술교육 인력양성, 각 주체들 간의 협력, 가치 확산을 위한 전략 등에 대한 발제와 토론이 진행 될 예정이다.
먼저 ‘문화예술교육, 확산에서 심화로’를 주제로 문화예술교육의 내용과 방법론의 깊이 확보를 위한 방안에 대하여 김수진 교수(경주대 국제교양학부)가 발제한다. 문화예술교육 선장발전의 동력이라 할 수 있는 인력양성 방안에 대해서는 박건배 교수(계양대 산업디자인학과)가 발제를 맡았으며, 문화예술교육에 참여하는 각 주체들 간의 관계설정 및 협력방안에 대해서는 임학순 교수(가톨릭대 미디어기술콘텐츠학과)가 발제를 맡았다. 미자막으로 김창환 본부장(한국 교육개발원 교육조사·통계연구)이 문화예술교육 가치의 국내외 확산을 위한 효과적 전략에 대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네 가지 주제에 대한 발제 이후 이어지는 종합토론에서는 박일호 교수(이화여대 조형예술과), 양혜원 연구위원(한국문화관광연구원 문화기획·평가센터), 류해석 장학사(경기도교육청 문예교육과), 김인설 교수(전남대 문화전문대학원) 네 명의 지정토론자가 주제에 대한 토론을 이어갈 예정이다.
2015 문화예술교육 포럼 참가신청은 12월13일(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참가 대상자로 확정시 12월 14일(월) 확인문자를 발송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 참조.
– 문의 : 02-6209-5981 (정책연구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