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2월 15일(화) 예술가의집(서울시 종로구 소재)에서 ‘어린이·청소년의 예술적 놀 권리와 전용공간의 필요성’을 주제로 서울예술교육포럼이 열린다. 서울시와 서울문화재단이 주최하는 이번 포럼은 어린이·청소년의 예술적 놀 권리를 잘 보장하고 있는 핀란드 등의 실천사례 공유를 통해 이러한 권리의 중요성을 함께 인식해 보고자 한다. 또한 구체적인 실천방안으로서 전용공간의 필요성 및 운영방향에 대한 교육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여 현재 조성 중인 문화예술 특화 어린이·청소년예술교육센터 운영에 반영하고자 한다.
포럼에서는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성열관 교수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어린이문화원 김혁진 예술감독이 각각 ‘예술적 놀 권리와 핀란드 교육의 특징’ ‘예술적 놀 권리의 실천: 어린이예술공간 조성사례’를 주제로 발제한 후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김혜인 부연구위원, 연극놀이연구소 놀자 최지영 대표, 아주대학교 사회학과 노명우 교수, 서울문화재단 임미혜 예술교육본부장이 참여하는 라운드 토론이 이어진다.
접수기간은 2015년 12월 1일(화)부터 12월 14일(월)까지이며, 서울문화재단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프로그램 신청/접수’를 통해 온라인으로 참가신청할 수 있다. 문화예술교육 분야 관계자 및 서울시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
– 문의 : 02-758-2015(서울문화재단 예술교육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