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가와 함께 놀며 창의력을 키우는 초등학생 대상 ‘우락부락’ 캠프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함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창의예술캠프 ‘우락부락’을 개최한다. ‘우락부락’ 캠프는 초등학교 4 ~ 6학년 학생 360여 명을 대상으로 8월 4일(월)부터 2박 3일간, 강원도 횡성 ‘숲체원’에서 2회에 걸쳐 개최된다. ‘예술가와 놀다’를 주제로 하는 ‘우락부락’ 캠프는 또래 친구들과 함께 즐기며 자기들만의 상상 속 세계를 만들어간다는 의미의 캠프로서 2010년부터 시작되었으며, 매회, 어린이와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 속에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올해 역시 지난 6월 중, 접수 시작 3일 만에 모집인원이 전원 마감되는 등 대표적인 어린이 여름방학 예술캠프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이번 여름캠프에서는 참여 어린이들이 왕성한 호기심을, 예술을 매개로 표현하고 충족할 수 있도록 음악, 미술, 사진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들이 직접 기획한 12가지 체험형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새로운 상상과 낯선 체험, 신비로운 이야기가 공존하는 ‘우락부락’ 캠프는 텔레비전, 온라인 게임 등, 혼자 놀기에 익숙해진 아이들이 예술에 대한 흥미를 느끼고 일상에서 예술을 즐기는 방법을 습득해 창의력을 키워나갈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가족과 함께하는 온드림 예술캠프 ‘가가호호’도 연이어 열려

 

또한, 문체부와 현대차 정몽구재단은 온 가족이 함께하는 예술캠프 ‘가가호호’를 강원도 숲체원에서 8월 10일(일)부터 2회에 걸쳐 연이어 개최한다. ‘가가호호’ 캠프(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주관)는 어린이만 대상으로 하는 우락부락 캠프와는 달리 가족 단위의 예술교육 프로그램 위주로 진행될 예정이며, 7월 중 100여 가족이 신청해 접수가 마감되었다.

 
 

[vimeo clip_id=”102688294″ width=”644″ height=”362″]

 

우락부락 공식 홈페이지: http://www.woorockboorock.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