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교육연수센터는 4차 산업혁명 사회의 도래에 따라 예술 언어로서의 기술을 학습하고 이를 예술 활동에 주체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예술교육 전문성 심화 연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연수는 청소년 대상 기술 활용 방안과 문화예술교육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기술 활용 예술작품 창작을 통해 예술적 언어로서의 디지털 언어 및 예술·기술 간 관계 학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예술강사, 예술가, 교사, 관련 전문가와의 네트워킹 형성은 물론 테크놀로지 활용 예술창작 워크숍 실습 및 전문가 피드백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90% 이상 참여시 수료증을 수여할 예정이다.
연수는 부천아트벙커 B39에서 진행되는 숙박형 연수로, 숙식이 제공되며 참여자 간 팀을 형성하여 협업하는 형태로 진행이 된다. 연수 일정은 7.25(수)~7.28(토)과 8.1(수)~8.4(토)로 세션 1과 세션 2로 나누어져 있으며, 이는 연속된 하나의 과정이다.
연수 대상은 청소년 대상 문화예술교육 강사(분야 무관)와 중등 교사(예술교과/수학, 과학, 정보 교과)가 신청할 수 있다. 접수는 7월 10일(화) 16:00까지 아르떼 아카데미 홈페이지(https://hrd.arte.or.kr)에서 참가신청서를 첨부하여 신청하면 된다. 참가신청서는 아르떼 아카데미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