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재단이 시민 중심의 맞춤형 문화예술교육의 실현을 위해 2018 대구문화예술교육 사업을 공모한다. 지역 환경과 교육정책을 반영한 문화예술교육 지원체계의 마련으로 지역 내 학생들에게 폭넓은 문화예술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대구문화재단이 추진하는 문화예술교육 공모사업은 1318힐링콘서트와 교육개발연구 지원사업 두 가지가 있다.
먼저, 1318힐링콘서트는 중·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문화적 소통 및 교류 활동을 위함으로, 선정된 단체는 학생 참여 중심의 공연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할 예정이다. 운영조건은 프로그램(교육과정) 종료 후 전교생을 대상으로, 1회 공연 진행 및 재단과 시교육청이 추천한 외부학교 1곳으로 순회공연을 진행할 수 있어야 한다. 사업 기간은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다.
교육개발연구 지원사업의 경우 학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육 콘텐츠를 개발함으로써, 학생 중심의 문화 예술교육 프로그램 실현하는 것이 목적이다. 교육대상은 초등학교 재학생이며, 선정단체의 조건은 문화예술교육 기획 및 운영 역량을 확보한 단체여야 한다. 사업 기간은 1318힐링콘서트와 동일하다.
신청 방법은 오는 12일(목)까지 신청서를 작성한 후에 이메일(dgart1234@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면 된다.
기사가 좋았다면 눌러주세요!
기사가 좋았다면 눌러주세요!
좋아요
0비밀번호 확인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