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은 미래 문화예술교육 현장을 이끌어 갈 예비 문화예술교육 기획자를 위한 ‘제6기 문화도담’ 참여자를 모집한다. 올해로 6회째 진행되는 ‘문화도담’은 전국의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 주체가 되어 스스로 문화예술교육의 의미를 찾아가는 공동 학습 과정이다. 특히 이번 과정은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개인의 시각을 적극 반영하여 문화예술교육을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문화예술교육 및 문화예술 전반에 관심 있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 총 40명 내외를 선발한다.
연수 참여자는 7월 21일(목)부터 2박3일간 예정된 1차 워크숍을 시작으로 7월부터 8월 중 현장탐방 및 모둠활동, 2차 워크숍, 결과공유회 등을 통해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전문가, 활동가와의 네트워킹은 물론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기획 실습과 그에 대한 전문가의 피드백을 받아볼 수 있으며, 활동 종료 후 수료증 발급과 함께 아르떼 아카데미 연수 및 관련 사업 모니터링 참여 기회도 제공된다.
참여를 원하는 대학(원)생은 6월 17일(금) 오후 6시까지 온라인(http://hrd.arte.or.kr)으로 지원신청서와 자기소개서를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되고, 선정과정을 거쳐 6월 27일(월) 최종 참여자를 공지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