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서는 꿈의 오케스트라 예비 거점기관을 공모한다. 사업기간은 2016년 7월부터 12월까지 약 6개월간이며, 문화시설, 청소년활동시설, 평생교육기관 중 문화예술교육을 실시하는 시설, 그 밖에 공공성이 있거나 공공적 활동이 가능한 시설·기관·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3개소 내외를 선발하여 1개 기관 당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며, 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예비거점기관으로서의 사전 교육 및 활동을 지원한다.
지원기관은 지자체와 협력체계를 갖추고 안정적으로 사업을 운영할 수 있어야 하며, 교육 공간은 아동·청소년의 지리적 접근성 및 오케스트라 교육에 적합한 규모와 시설을 갖추어야 한다. 또한 지원기간 중 자체적으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여야 하며, 공개모집을 통한 음악감독 선발, 진흥원이 주최하는 월별 정례 프로그램(워크숍)에 참석, 월별 보고서를 작성·제출하면 된다. 이와 함께 총 5회 이상 지역협력/연속지원 거점기관을 방문하여 꿈의 오케스트라 운영 사례를 조사하고 방문일지를 작성하여 월별보고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신청 접수는 5월 25일(수) 오후 4시까지이며, 신청서와 첨부 서류를 전자공문 또는 이메일(srkim@arte.or.kr)로 제출하면 된다.
관련 사업설명회는 5월 17일(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12층 KACES Hall에서 개최된다. 사업설명회에서는 꿈의 오케스트라 사업 및 거점기관의 역할을 소개하고 예비 거점기관 공모계획 및 사업계획서 작성 등을 안내 할 계획이다. 꿈의 오케스트라 예비 거점기관 공모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 관계자들은 온라인으로 참가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
  • – 문의 : 02-6209-5978 (지역활성화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