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는 지역별 특성에 기반한 문화예술교육 지원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생활권 내에서 지역주민들이 지속적으로 문화예술교육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16년도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을 수행할 문화예술단체를 모집한다.
공모유형은 일반형과 기획형으로 나뉘며, 일반형은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지역이슈, 사회문제 등을 이웃과 함께 문화예술을 통해 해결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기획형은 문화예술단체가 대상지역 자원조사와 지역주민을 알아가고 공감대 형성을 위한 라포 형성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성장형과 경력단체를 중심으로 문화예술교육 등 지역 단체와 협력하여 추진하는 다양한 형태의 네트워크 활동 추진 내용이 포함된 지속형으로 나뉘어 있다.
공모 신청은 문화예술교육 운영 역량을 가진 단체‧기관‧시설로서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한 단체여야 하며, 초‧중‧고등학교 및 지자체 산하 직접 관리기관은 신청할 수 없다. 또한 지역특성화 선정단체는 경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워크숍, 연수, 평가회 등에 필히 참여하여야 한다. 또한 재정지원 일자리사업이라는 본 사업의 기금 특성상 8개월 이상 지속적으로 운영되어야 하며, 인건비 지급 기준 등에 동의하고 신청하여야 한다.
지원예산은 총 1억8천만 원으로 일반공모의 경우 1개 단체 당 1천만 원~2천만 원까지, 기획공모는 1개 단체 당 5백만 원~3천만 원까지로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실행을 위한 강사비, 교육진행비, 행사비 및 결과물 제작비 등이 포함된다. 접수기간은 2016년 1월 11일(월)부터 2016년 1월 29일(금) 18시까지이며, 우편 제출 시 접수 마감일 소인까지 유효하다. 경상북도 또는 경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이메일(gbarte@naver.com) 발송 후 원본서류(출력물)는 우편접수 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
– 문의 : 경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054-931-5345 (gbart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