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원장 주성혜)은 2015년 12월 17일(목)부터 20일(일)까지 아라아트센터(서울특별시 종로구 소재)에서 2015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어린이는 무엇을 믿는가’ 결과 공유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올해년도 사업 전체 추진결과를 토대로 프로그램별 결과물을 공유하고, 향후 사업의 주요 방향 및 목적, 가치 등의 확산을 위하여 공감대를 형성하는 기회로 마련되어졌다. 이를 위해 국내외 시각예술교육 프로그램의 사례와 ‘어린이는 무엇을 믿는가’의 추진결과 공유를 위한 컨퍼런스, ‘15년도 프로그램 개발·운영자가 각각 진행하는 소규모 워크숍 및 프로그램 별 결과물을 모은 통합결과전시회가 진행된다.
12월 17일(목)~18일(금) 오전 10시부터 각각 ’국내외 시각예술교육 사례 공유 및 토론‘(12월 17일)과 ’<2015 어린이는 무엇을 믿는가> 독일과 한국의 운영결과 공유 및 향후 추진 방향 논의‘(12월 18일)를 주제로 한 컨퍼런스에서는 조장은(국립현대미술관 학예연구관), 이욱상(오픈스페이스배 에듀케이터), 엘레나 앵커(독일 little ART 프로젝트 디렉터), 최지윤(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가족문화팀장), 장근범(2015 어린이는 무엇을 믿는가 ’ㅁㅇ사진관‘ 프로그램 개발·운영자) 등이 패널로 참석한다. 오후에는 미술을 통한 전 세계 아이들의 예술적 성장을 기대하는 독일 little ART의 워크숍을 시작으로 ’이야기 재현소(호상근/드로잉)‘ ‘차 마시는 목공소(남머루/목공)’ ’어린이 식물그림연구소의 진실(김유인/디자인)‘ ’어린이 환상의 수행성(강상우/설치미술)‘ ’이상한 일이 생기는 사진관(장근범/사진)‘이 소규모 워크숍으로 열린다.
문화(시각)예술교육 및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어린이는 무엇을 믿는가’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참가신청 할 수 있으며, 일정이 겹치지 않는 컨퍼런스 및 소규모 워크숍은 중복 신청 가능하다. 접수는 2015년 12월 14일(월) 오후 6시까지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컨퍼런스는 100명, 소규모 워크숍은 워크숍별 20명 선착순 마감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
– 문의 : 031-723-7277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