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떼] 2015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어린이는 무엇을 믿는가’ 결과공유워크숍 안내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원장 주성혜)은 2015년 12월 17일(목)부터 20일(일)까지 아라아트센터(서울특별시 종로구 소재)에서 2015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어린이는 무엇을 믿는가’ 결과 공유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올해년도 사업 전체 추진결과를 토대로 프로그램별 결과물을 공유하고, 향후 사업의 주요 방향 및 목적, 가치 등의 확산을 위하여 공감대를 형성하는 기회로 마련되어졌다. 이를 위해 국내외 시각예술교육 프로그램의 사례와 ‘어린이는 무엇을 믿는가’의 추진결과 공유를 위한 컨퍼런스, ‘15년도 프로그램 개발·운영자가 각각 진행하는 소규모 워크숍 및 프로그램 별 결과물을 모은 통합결과전시회가 진행된다.
12월 17일(목)~18일(금) 오전 10시부터 각각 ’국내외 시각예술교육 사례 공유 및 토론‘(12월 17일)과 ’<2015 어린이는 무엇을 믿는가> 독일과 한국의 운영결과 공유 및 향후 추진 방향 논의‘(12월 18일)를 주제로 한 컨퍼런스에서는 조장은(국립현대미술관 학예연구관), 이욱상(오픈스페이스배 에듀케이터), 엘레나 앵커(독일 little ART 프로젝트 디렉터), 최지윤(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가족문화팀장), 장근범(2015 어린이는 무엇을 믿는가 ’ㅁㅇ사진관‘ 프로그램 개발·운영자) 등이 패널로 참석한다. 오후에는 미술을 통한 전 세계 아이들의 예술적 성장을 기대하는 독일 little ART의 워크숍을 시작으로 ’이야기 재현소(호상근/드로잉)‘ ‘차 마시는 목공소(남머루/목공)’ ’어린이 식물그림연구소의 진실(김유인/디자인)‘ ’어린이 환상의 수행성(강상우/설치미술)‘ ’이상한 일이 생기는 사진관(장근범/사진)‘이 소규모 워크숍으로 열린다.
문화(시각)예술교육 및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어린이는 무엇을 믿는가’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참가신청 할 수 있으며, 일정이 겹치지 않는 컨퍼런스 및 소규모 워크숍은 중복 신청 가능하다. 접수는 2015년 12월 14일(월) 오후 6시까지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컨퍼런스는 100명, 소규모 워크숍은 워크숍별 20명 선착순 마감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
– 문의 : 031-723-7277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비밀번호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