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문화예술교육 전문가들을 국내에 초청하여 문화예술교육의 다양한 방법론과 사례를 공유하는 ‘해외전문가 초청워크숍’ 제38차 프로그램이 오는 12월 9일(수)부터 12월 12일(토) 중 서울과 전남 여수에서 각각 이틀간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국 뉴빅토리 극장(New Victory Theater)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다양한 세대가 함께하는 문화예술교육 교수법 워크숍을 진행한다.
뉴빅토리 극장(New Victory Theater)은 뉴욕 42번가에 위치한 아동 및 가족을 위한 연극 공연 및 교육 전문기관이다. 계층 간 문화적, 경제적 장벽을 없애고 학생과 교사, 아동 및 가족 등 뉴욕 지역사회의 모든 구성원들이 무대를 경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주요한 미션이다. 연극, 춤, 인형극 등 아동 및 가족들을 위한 예술공연과 극장 소속의 전문 예술강사가 진행하는 예술교육, 체험 프로그램과 더불어 전문가 역량강화 연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2일간 진행되는 이번 워크숍은 ‘가족워크숍-다양한 세대가 함께 하는 워크숍 이끌기’를 주제로 가족 및 다양한 세대가 함께하는 문화예술교육 워크숍의 특성과 도전과제를 이해하고 이에 적합한 교수법과 접근을 시연·체험하고 이를 현장에서 적용·활용하는 방법을 토의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12월 9일(수)~10일(목) 세종문화회관 예인홀에서 진행되는 서울 프로그램 참가신청은 11월 30일(월)까지 진흥원 홈페이지(www.arte.or.kr) 내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참가신청 링크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12월 11일(금)~12일(토) 예울마루에서 진행되는 전남 여수 프로그램은 11월 30일(월)까지 전남문화예술재단 홈페이지(www.jnarte.or.kr) 참가신청하면 된다. 참가신청 동기, 관심분야, 교육 후 활용계획 등 신청내용의 성실성을 고려하여 온라인 참가신청 순서에 따라 40명을 최종 선정하여 신청마감 2일 이내 문자로 개별 공지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
– 문의 : (서울) 02-6209-5982, mkwon@arte.or.kr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전남) 061-280-5844, 205181@jncf.or.kr (전남문화예술재단)
기사가 좋았다면 눌러주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