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예술교육가와 함께하는 열린 모임 ‘북킹토킹(Booking-Talking) 세 번째 이야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11월 9일(월)부터 11월 30일(월) 까지 매주 월요일(총 4회) 남센예술센터 예술교육관 3층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창의·통합수업을 위한 맥(脈)잡기’라는 주제로 통합교과 수업을 만드는 교육과정에 대한 멘토링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1회 ‘새로운 시대 새로운 교육’(11.9)에서는 시대의 흐름과 최근 교육의 동향을 알아본다. 2회 ‘삶과 배움이 하나되는 수업 – 예술교육의 중요성과 함께’에서는 새로운 시대에 맞는 융합교육과 교육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3회, 4회 프로그램에서는 ‘교육과정과 함께하는 예술교육’을 주제로 교육과정과 함께하는 예술교육 수업구상과 수업 후 평가에 대한 교육으로 구성된다. 서정초등학교 교사,『교육과정 콘서트』(2014) 집필, 화성시 창의지성센터 ‘프로젝트연구회’ 연구원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이경원 교사가 교육멘토로 과정을 이끌어간다.
학교예술강사 및 예술교육 종사자 20명을 모집이며, 11월3일(화)까지 서울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www.e-sac.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단, 2014년도 수강자 제외) 자세한 내용은 링크 참조.

창의통합 수업을 위한 맥(脈)잡기
– 문의 : 02-758-2037 예술교육정보자료관 e-sac@sfac.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