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서는 ‘부처 간 협력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상이군경)’에 참여할 운영단체를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국가보훈처가 주최하는 이 사업은 국가유공상이자에 특화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문화 참여의 기회를 넓히고 문화 격차를 해소하고자 마련되었다.
2015년 9월부터 12월까지 대한민국상이군경회가 설립·운영하는 8개 시도 보훈복지문화대학(광주, 울산, 대전, 강원, 전남, 전북, 충남, 충북)에서 난타, 풍물, 사물놀이, 점핑클레이, 마술, 공예, 사진, 서예 등 각 교육시설의 수요조사 결과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며, 운영단체 선정 후 교육시설과 매칭하여 추진한다. 지원내용은 강사비, 교통비, 교보재, 현장학습, 결과발표 운영비 등 프로그램 지원이며, 총 8개 시설, 10개 프로그램에 대하여 총6천9백만 원 규모로 진행된다.
지원신청서 등 제출서류는 2015년 7월 10일(금) 18시까지 우편(또는 방문)과 이메일(
rhdnwhd@arte.or.kr)로 동시 제출하여야 하며,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운영 역량을 가진 단체‧기관‧시설로서 다른 부처 간 협력 지원사업에서 9천만 원 이상 지원받지 않는 단체에 한하여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신청 시 수요조사 목록을 참고하여 지정된 교육시설 또는 활동 가능 지역을 선택하여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
– 문의 : 02-6209-1333 (사회교육팀 상이군경 지원사업 담당자)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