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은 2015 문화예술교육사와 함께하는 ‘예술교육이 바뀐다’ 지원 사업에 참여할 문화예술교육사 양성교육기관을 공모한다. ‘예술교육이 바뀐다’ 지원사업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 시대나 역사성, 지역, 대상 등 환경에 맞게 끊임없이 고민하고 변화해야 함을 의미하며, 국가공인 자격을 취득한 문화예술교육사가 기획과 실행력으로 예술교육의 변화와 발전을 모색해야한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더 나아가 수혜대상이 스스로 예술을 바꿔보는 적극적인 과정으로서의 예술교육을 실현하고자 한다.
공모대상은 공간 및 문화예술교육 전문인력 등 관련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으며, 예술을 기반으로 인문학, 과학 등과 융합한 통합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교육 대상자에게 보다 풍성한 교육을 제공하고 창의적 문화예술교육을 실현하고자 하는 문화예술교육사 양성교육기관이다.
수도권·강원권 4개 기관, 충청권 2개 기관, 영남권 1개 기관, 호남권·제주권 3개 기관으로 총 10개소 내외를 선정, 기관별 4,8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선정방법은 1차 서류심사 통과 기관을 대상으로 6월 19일(금) 오후 1시에 기획워크숍을 진행하여 기관별 사업계획 보완사항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2차 심사는 수정 보완된 사업계획서 서류 심사와 함께 PT 심사를 동시에 진행하여 최종 선정한다.
서류접수는 6월 12일(금) 오후 3시까지 사업신청서 5부와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를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예술교육이 바뀐다’ 지원사업 공고 참조.
– 문의 : 02-6209-5943 (창의교육팀), 070-7825-1460(상담센터)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