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은 학교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예술강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여름방학 문화소외지역 학교 학생들을 위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예술상상 체험대’에 참여할 예술강사를 모집한다.
‘예술상상 체험대’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동시에, 강사들의 비활동 기간(7월~8월)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실행할 수 있는 기회로 2개 분야 이상의 예술강사로 구성된 팀이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여름방학 기간 학교를 방문하여 공연·전시 및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선정기준은 2015년 학교 예술강사로 활동 중인 강사로 구성되어야 하며, 2개 이상의 분야 예술강사가 참여하여 통합예술 활동을 기획·실행하면 된다. 선정 팀에는 강사비, 교통비, 재료비 등 1팀당 프로그램 기획실행비 2천만 원 내외(1팀당 4개 학교 교육 실행)를 지원할 계획이다.
교육 실행은 7월 27일(월)부터 8월 14일(금) 기간 중 참여 학교 요청일 1~2일(1일 3시간 이내) 진행 되며, 학교별 참여 학생 수는 50명 내외로 예술강사 1팀당 4개교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지원방법은 ‘예술상상 체험대’ 지원신청서와 제시된 컨셉에 적합한 프로그램 기획서를 6월 12일(금) 오후 5시까지 이메일(
school@arte.or.kr)로 접수하면 된다.
‘2015 예술상상 체험대’ 지원 사업 소개 및 설명을 위해 오는 6월 5일(금) 오후 4시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아우름홀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며, 온라인으로 설명회 참여 신청을 하면 된다.
– 문의 : 02-6209-5936 (학교교육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