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는 성인의 생애주기별 및 단계별 예술로 특화된 평생학습체계를 구축하고 문화예술교육 생태계 및 관련 단체 자생력을 지원하기 위해 ‘2017 서울시민예술대학 프로그램’ 운영단체를 모집한다.
서울시민예술대학 프로그램 운영기간은 4월부터 11월까지이며, 서울 소재 문화예술 및 시민교육 관련 기반 시설에서 만 19세 이상 성인 누구나 참여 가능한 예술적 체험, 창작활동 등을 포함한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서울지역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문화예술교육 단체 및 전문예술단체, 서울 소재 대학(산학협력단 등) 및 민간 문화예술기관(미술관, 대안공간 등)이어야 한다. 예술교육 경력과 관계없이 신규단체도 지원이 가능하며, 대학생 및 동호회 등으로 구성된 아마추어 단체 및 학원이나 교습소, 종교단체는 지원이 불가하다.
지원규모는 1천만 원에서 1천 5백만 원이며, 지원내용은 프로그램 운영지원금 및 홍보지원 등이다. 공모유형은 예술교육 입문자·신규 참가자 등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 과정’과 동일 장소에서 동일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최대 3년까지 단계별 심화 운영을 하는 ‘심화 과정’이 있으며, 단체(기관) 당 1개 과정 1개 프로그램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 장소는 협의 후 신청이 가능하나, ‘일반 과정’에 공모할 경우 시민청, 연희문학창작촌, 서서울예술교육센터 등 명시된 지역 캠퍼스 중에서 장소를 선택하여야 한다.
접수는 2월 6일(월) 오후 5시까지 서울문화재단 서울창의예술학교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증빙자료와 함께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결과발표는 2월 24일(금)로 예정되어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 참조.
– 문의 : 02-758-2013/2016 (서울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기사가 좋았다면 눌러주세요!
기사가 좋았다면 눌러주세요!
좋아요
0비밀번호 확인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