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원장 주성혜, 이하 교육진흥원)은 2016 문화예술교육사와 함께하는 ‘예술교육이 바뀐다’ 지원사업 운영기관 공모를 8월 9일(화)까지 진행한다.
이번 공모에는 문화예술교육사와 함께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할 수 있는 ‘문화예술교육사 양성교육기관’이 참여할 수 있으며, 콘텐츠 연구·개발 인력과 예술교육을 실행할 교육강사로 참여인력을 구성하여야 한다. 선정된 11개 기관은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연구‧개발하고, 개발한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실제 교육현장에 적용해 봄으로써 세부 커리큘럼과 교수학습지도안을 완성해 나가게 된다.
문화예술교육사 및 예비 문화예술교육사는 이번 사업의 교육강사로 참여할 수 있으며, 특히 예비 문화예술교육사들은 문화예술교육사 교육과정 중 ‘현장의 이해와 실습’ 교과목 시수를 인정받을 수 있다. 교육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신규 문화예술교육사에게 다양한 현장 경험을 제공하여 문화예술교육 전문인력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모 마감은 2016년 8월 9일(화) 오후 4시이며, 자세한 사항은 교육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가능하다.
한편 ‘예술교육이 바뀐다’ 지원사업은 2014년에 시작된 사업으로, 국가공인 자격을 취득한 문화예술교육사들이 예술을 기반으로 인문학·과학·미디어 등 다양한 장르와 융합한 통합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