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부산지역 문화예술교육 모임 네트워크를 조성하고, 놀이마루에서 운영 가능한 통합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2016 문화예술교육 자율연구모임’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이번 사업은 기획지원과 일반지원으로 나눠서 공모한다. 기획지원은 문화예술교육 운영역량을 가진 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주요 활동은 ‘교수방법 및 통합문화예술교육 연수운영’을 주제로 문화예술교육의 이해, 미적체험 통합예술교육, 교육대상의 이해, 분야별 수업사례 체험 및 토론, 부산의 문화예술교육 브랜드화 모색을 위한 집중워크숍을 운영하면 된다. 2016년 7월에서 9월 사이에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단체 기획자 및 강사, 부산지역문화예술교육 관계자를 대상으로 8차시 20시수 이상의 연수를 운영하여야 한다. 1개 단체를 선정하여 1,500만원 이내를 지원할 계획이다.
일반지원은 부산지역에서 활동하는 문화예술교육활동가 3인에서 5인 이하로 구성된 모임, 2016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선정단체 컨소시엄(최소 2개 단체)을 대상으로 한다. 주요 활동은 부산 문화예술교육 브랜드화 모색을 위한 연수, 시각기반 통합예술교육, 공연기반 통합예술교육, 교과 내 예술장르 연계교육, 놀이마루 공간 활용 교육 프로그램 중 자유롭게 선택하여 연구방법 및 방안을 도출하고, 놀이마루 운영 프로그램으로 실행 가능한 프로그램을 제시하면 된다. 교육대상은 아동·청소년, 가족, 교사이며, 연구성과 결과보고서를 20장 이내로 제출해야 한다. 지원규모는 8개 단체 내외를 선정하여 총 2,5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접수는 6월 17일(금) 오후 6시까지 지원신청서 및 제출서류를 우편 또는 방문 접수(이메일은 필수)하여야 한다. 향후 서류심의를 통해 사업의 부합성, 계획의 적정성, 소모임 역량, 실행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단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단체는 6월 5주에 감만창의문화촌에서 열리는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하여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 참조.
  • – 문의 : 051-745-7283 (부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