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은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체험을 통하여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인식개선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원대상 직무연수를 개설·운영한다. 개인의 문화예술 전문성을 높이고 학생들의 창의적 교육활동을 위한 교원 연수는 전국 초·중등 교원 및 교육전문직을 대상으로 오는 7월 25일(월)부터 8월 20일(토)까지 총 35개 과정이 열린다.
연수는 학교장/교감과 교사 대상 연수가 각각 진행된다. 학교장/교감 대상 연수는 예술의 가치와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는 ‘예술체험워크숍’과 문화예술교육은 무엇이고, 학교문화예술교육의 영향과 가치 등 학교 현장의 발전 방향을 공유하는 ‘문화예술교육 씨앗심기’ 과정이 개설된다. 교사 대상 연수는 ‘문화예술교육 씨앗심기’ ‘내안에 숨겨진 예술감성’, 창의적인 디자인 수업 설계를 위한 ‘디자인 교육, 발산과 수렴’ ‘문화예술교육, 예술과 사회의 연결고리’ ‘마음과 움직임’ 등 다양한 과정이 있다.
한라인재개발원(경기도 용인 소재)에서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교원대상 직무연수 학점(15시수 1학점/30시수 2학점)이 인정되며, 80% 이상 연수 이수 시 수료로 인정된다. 참가신청은 6월 8일(수) 오후 4시부터 신청가능하며,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아르떼 아카데미(AA) 연수시스템(http://hrd.arte.or.kr)에 로그인 후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숙식 제공)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