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은 문화예술교육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을 통해 베트남 라오까이성 현지에서 문화예술교육을 실행할 예술강사 등 인력을 모집한다.
현지 파견기간은 2016년 8월부터 11월 사이이며, 베트남 라오까이성 현지에서 초·중학생과 사범대생, 교수 및 현지(예비)교사를 대상으로 문화예술교육을 진행한다. 지원자격은 아동청소년 대상 문화예술교육, 기타 문화예술교육 사업 기획 및 운영 등에 경험이 있는 자에 한하며,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증 소지자, 해외 문화예술 활동 경험자를 우대한다. 모집 분야 및 선발예정인원은 사진·미술 분야 2명, 연극 분야 1명, 무용 분야 1명이다.
선정된 강사는 현장파견 전 사전교육(특강 및 워크숍)과 현지 사업운영단의 주요일정에 참여하고,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기획 및 개발, 해외체류 준비에 필요한 관련 서류 및 정보 제공에 협조하여야 한다. 주요업무는 현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운영, 결과발표회 및 성과 공유회 준비 및 운영이며, 사업운영단 및 관계자와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평가회의 등을 함께 준비하고 귀국 후 국내에서는 주요 간담회 및 행사에 참여하여야 한다.
선정된 예술강사에게는 항공, 숙박, 현지교통, 교육에 필요한 재료, 공간, 통번역을 제공하고, 월 150만원(기타소득세 포함, 식비 포함)을 지원한다. 접수는 6월 3일(금) 오후 5시까지 신청서 및 제출서류를 이메일(kaces.oda@gmail.com)으로 접수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 결과는 6월 10일(금)에 발표되고, 6월 14일(화)에 2차 인터뷰(모의수업·그룹토의)가 진행된다. 최종 선발자 발표는 6월 17일(금)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홈페이지에서 공지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
  • – 문의 : 02-6209-1333 (대외협력팀 양혜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