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전미 미술교육협회 컨벤션(2015 NAEA National Convention)이 2015년 3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미국 뉴올리언스 컨벤션 센터 등지에서 열린다.

 

미국 예술교육 협회(National Art Education Association, NAEA)의 주체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디자인의 미학(The Art of Design)을 주제로 시각예술교육의 미래, 형태, 기능 등에 대해 짚어볼 예정이다.

 

행사는 참여형 워크숍, 세미나, 패널토론, 연구결과 공유, 전시, 투어, 저명교육자 등의 기조연설 등으로 마련된다. 예술(디자인)•기술(엔지니어링)의 융합을 직접 체험해보는 ‘플러그 인 스튜디오 공간체험’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마이클 조던 신발 브랜드 디자인 기획자이자 펜솔 신발디자인 아카데미 창립자인 드웨인 에드워즈(D’Wayne Edwards)에게 듣는 ‘2B 연필이 디자인한 인생’, 디자인 사고(design thinking)가 예술교육의 근본이 되는 이유 및 예술교과목에 편입되어야 하는 이유를 공유하는 워크숍 및 사례 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미국 미술교육 전국대회(2015 NAEA National Convention)는 학교에서 미술(시각예술)교육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매해 110~200개의 전시부스에서 가장 최근의 예술교과서, 고성능 소프트웨어, 커리큘럼안, 프로그램들을 전시•기획하는 자리로 이 행사를 주최하는 미국 예술교육 협회(National Art Education Association, NAEA)는 시각예술 교육자를 위한 조직으로, 전 연령층의 학생이 시각예술교육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자료 제공_ 국제교류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