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이 주최하고 12개 기초문화재단,예술 네트워크 ‘머리에 꽃’이 주관하는 경기도에서 공동체 기반 예술에 대한 이해와 프로젝트 기획력 향상을 위한 경기도 순회 워크숍 ‘피어라 커뮤니티’가 개최된다.

 

이번 워크숍은 경기 북부와 경기 남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공동체 기반 예술 활동의 청년 기획자나 아티스트,경기도 내 전문예술단체, 생활문화공동체 실무자, 우리동네 예술프로젝트 지원 예정 단체와 공동체기반 예술활동에 관심이 있는 단체, 실무자, 아티스트, 예비인력을 대상으로 한다. 연수 참가는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제출하면 된다.

 

우리동네 예술프로젝트는 지역을 문화적으로 활성화 시키기 위한 프로젝트로, 경기문화재단에서 공모, 심사를 통해 올해 2월 67건의 프로젝트를 선정했다. 이번 워크숍은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사업자를 지원하고 있다. 2일간 진행되는 이번 워크숍의 일정은 아래와 같다.

 

경기북부: 10월 22일~23일, 의정부예술의전당 옆 청소년수련관 가온누리실
경기남부: 10월 30일~31일, 경기도박물관교육실

 

▶ 1일차
   – 사례연구: 국, 내외 커뮤니티 아트 영상상영
   – 사례발표: 국내 사례발표
   – 강의 / 커뮤니티와 아트(커뮤니티 아트의 역사와 흐름에 대한 개론 강의)
   – 그룹활동: 우리가 꿈꾸는 지역 공동체

 

▶ 2일차
   – 강의: 삶의 통찰력, 기획
   – 그룹활동(멘토링): 기획 워크숍 Ⅰ,Ⅱ
   – 프리젠테이션&크리틱: 전체공유와 공동 크리틱

 

‘피어라 커뮤니티’ 워크숍은 지난 5월에 시작되어 성남, 용인, 수원 등 경기도 각 지역에서 진행되었으며, 이번 경기북부, 경기남부 워크숍을 마지막으로 마무리된다.

 
 

경기문화재단 http://www.ggcf.or.kr
신청 및 문의 문예지원팀 031-231-7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