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별 기사
아르떼365 기사들을 주제별로 분류해놓았습니다.
학교문화예술교육을 다시 봄
-
사람
학교 안 예술가 작업장의 실험
이호동 놀이예술가, 광주 야호문화센터 상주작가
천윤희 _ 재단법인 광주비엔날레 2020.04.27. -
리포트
사회문제에 대응하고 미래사회에 대비하는 학교예술교육 활성화
학교문화예술교육 관련 정책 동향
기획 _ 지식정보R&D센터 2020.04.27. -
이슈
아이들의 목소리에서 답을 찾는다
학교에 뿌리내리는 문화예술교육을 위하여
이호재 _ 명진초등학교 교사 2020.04.20. -
현장
‘스스로, 서로, 넘나들며’
배움의 원리가 작동한다공간민들레 오디세이민들레학교 ‘프로젝트 활동’
김경옥 _ 공간민들레 대표 2020.04.20. -
사람
교사로부터, 번지고 물드는
예술적 경험남궁 역 세월초등학교 교사
정원철 _ 작가, 추계예술대학교 미술대학 교수 2020.04.13. -
리포트
중단 없는 배움을 위하여
[해외리포트] 코로나19로 확산하는 온라인 교육
국제협력팀 2020.04.13. -
이슈
아이들에게 침윤의 시간을 허하라
학교와 교육, 그 안에서의 예술
이병곤 _ 제천간디학교 교장, 건신대학원대학교 대안교육학과 겸임교수 2020.04.06. -
아이
디어배움의 시간을 잇는 매일의 자각
책으로 읽는 문화예술교육
이은진 _ 칼럼니스트, 함양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전문가 2020.04.06. -
현장
학교와 예술은
왜, 어떻게 만나야 하는가2019 충북문화재단 ‘헬로우 아트랩-교강사랩’
남은정 _ 프로젝트 궁리 기획자 2020.04.06. -
현장
우리의 이야기가 담긴 ‘학교는 무대’
2019 해외전문가 연계 TAT Lab 국외연수 후속 연구모임 수업 실연
남은정 _ 프로젝트 궁리 기획자 2019.0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