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별 기사

아르떼365 기사들을 주제별로 분류해놓았습니다.

학교문화예술교육을 다시 봄

  • 학교 안 예술가 작업장의 실험

    이호동 놀이예술가, 광주 야호문화센터 상주작가

    천윤희 _ 재단법인 광주비엔날레
  • 사회문제에 대응하고 미래사회에 대비하는 학교예술교육 활성화

    학교문화예술교육 관련 정책 동향

    기획 _ 지식정보R&D센터
  • 아이들의 목소리에서 답을 찾는다

    학교에 뿌리내리는 문화예술교육을 위하여

    이호재 _ 명진초등학교 교사
  • ‘스스로, 서로, 넘나들며’
    배움의 원리가 작동한다

    공간민들레 오디세이민들레학교 ‘프로젝트 활동’

    김경옥 _ 공간민들레 대표
  • 교사로부터, 번지고 물드는
    예술적 경험

    남궁 역 세월초등학교 교사

    정원철 _ 작가, 추계예술대학교 미술대학 교수
  • 중단 없는 배움을 위하여

    [해외리포트] 코로나19로 확산하는 온라인 교육

    국제협력팀
  • 아이들에게 침윤의 시간을 허하라

    학교와 교육, 그 안에서의 예술

    이병곤 _ 제천간디학교 교장, 건신대학원대학교 대안교육학과 겸임교수
  • 배움의 시간을 잇는 매일의 자각

    책으로 읽는 문화예술교육

    이은진 _ 칼럼니스트, 함양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전문가
  • 학교와 예술은
    왜, 어떻게 만나야 하는가

    2019 충북문화재단 ‘헬로우 아트랩-교강사랩’

    남은정 _ 프로젝트 궁리 기획자
  • 우리의 이야기가 담긴 ‘학교는 무대’

    2019 해외전문가 연계 TAT Lab 국외연수 후속 연구모임 수업 실연

    남은정 _ 프로젝트 궁리 기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