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떼[365]는 독자분들의 이야기를 기다립니다.
나누고 싶은 이야기, 감상평을 공개글로 남겨주시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드립니다.
독자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가는 웹진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게시물 내 개인정보는 기록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세요.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 및 단체에 대한 비방, 반복적 게시물은 통보 없이 삭제 됩니다.
※ 이 외 아르떼365의 독자 게시판 서비스에 바람직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오늘부터 나도 그린 실천 사례

이벤트참여
Author
고은이
Date
2023-08-09 04:19
Views
323
1. 채식으로 탄소 발자국 줄이기!
저는 몇 년째 채식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채식은 같은 양의 육류를 생산할 때보다 더 적은 에너지와 자원을 필요로 하고 이산화탄소를 덜 만든다고 하지요. 채식을 하니 정신적으로도 더 평화롭고 몸이 가벼워집니다!

2. 카페에 갈 때는 반드시 다회용기에!
카페에서 사용되는 일회용 컵이 잘 재활용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꼭 유리컵에 받아서 매장 내에서 마시든가 스텐 컵을 들고 가서 담아오곤 한답니다.

3. 면생리대로 일회용품 사용 감소!
젊은 여성이라면 한두 달에 한 번씩 하는 월경. 일회용 생리대는 썩는 데에도 아주 오랜 시간이 걸린다고 하죠. 저는 학생 때부터 면생리대를 사용했는데 월경통 상당히 감소 + 일회용품 덜 사용 두 가지를 모두 얻어내어서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4. 플라스틱 세면 용품 대신 친환경 샴푸비누, 세안비누, 대나무칫솔, 생분해치실 사용!
천천히 하나씩 더 잘 분해되는 재질로, 플라스틱이나 비닐보다 종이 포장 제품으로 바꾸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바라보면 뿌듯하고 전보다 더 세면 시간이 즐거워졌습니다.

5. 책은 중고책으로 구매해서!
필요한 책이 있으면 우선 중고매장에 있나 확인 해요. 나무를 새로 베어내지 않고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답니다.
Attachment : IMG_3518.jpeg
Attachment : IMG_3574.jpe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