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화재단에서는 융·복합 문화예술교육에 관심 있는 시민(모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2019 창의예술교육 랩 지원사업 ‘C-Arts Lab 2’에 참여할 연구 모임을 추가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지역 자원을 활용한 실험적·독창적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개발, 지역 문화예술교육의 인적 역량강화, 독창적 콘텐츠로 지역 문화 인프라의 도시자원화, 문화자산화를 확대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공모는 지역 내 문화예술교육 연구·개발에 관심 있는 3인 이상의 연구 모임(그룹)으로 문화예술교육 기획자, 예술가, 예술강사, 활동가, 과학자, 관련 연구 분야 전문가, 학교 교사(유아·초·중·고 등), 지역 내 대학생 등의 청년 인력이 지원할 수 있다. 연구모임 구성은 2개 이상 소속, 분야의 연구자를 혼합하여 구성하고, 반드시 예술 분야의 연구자를 포함해야 한다.
예술, 과학 등의 융복합을 기반으로 한 주제나 문화, 도시, 재생을 주제로 한 문화예술교육 콘텐츠를 연구·개발하고 1회 이상 시민 참여형 콘텐츠(프로그램)를 시범운영 하면 된다. 지원 규모는 총 6,400만 원이며 모임당 1,000만 원에서 1,40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은 대전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하여 7월 29일(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대전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팀으로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문의는 대전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팀 사업담당자(042-480-1052)에게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