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재단에서는 2019 창의예술교육 랩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관 및 단체를 공모한다. ‘창의예술교육 랩’을 통해 지역문화예술에 대한 가치 함양과 이를 바탕으로 한 생애주기 전반에 걸친 참신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문화예술 역량을 강화하나가고자 한다.
지원 유형은 현장수요 기반형과 아이디어 발굴형이 있다. 현장수요 기반형 지원 자격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기획, 개발 및 운영 능력을 갖춘 공·사립 문화시설, 예술대학, 문화예술교육 단체, 전문기관, 관련기업 등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따른 대구형 미래 수업 교실을 위한 인문학·공학·자연과학 등과 연계한 프로그램, 뉴미디어 아트, 3D, KIT, APP 등 예술과 기술 결합형 콘텐츠를 연구·개발하고 연구수업, 결과공유워크숍을 진행하면 된다. 총 3개소를 선정하여 각 5,00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아이디어 발굴형 지원 자격은 청년(만 39세 미만) 3~5인으로 구성된 연구모임 또는 단체로 콘텐츠 개발의 시범운영·시연이 가능한 유·무형의 랩 구조 설계를 하면 된다. 총 6건을 선정하여 각 50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은 7월 1일(월)까지 대구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 관련 서식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이메일(ideadg@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는 대구문화재단 교육나눔팀(053-430-1285)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