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문화재단은 창의적인 문화예술교육 콘텐츠를 연구하고 개발하는 2019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연구모임 ‘서로 배움’을 모집한다. 이번 연구모임 지원 사업을 통해 문화예술교육 현장에서의 다양한 콘텐츠 개발 및 질적 성장을 위한 기반을 다질 예정이다.
공모 유형은 ‘학교에서의 문화예술교육’ ‘생애전환 문화예술교육’ ‘이슈에 대한 문화예술교육’으로 나누어져 있다. ‘학교에서의 문화예술교육’은 학교 문화예술교육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는 연구 및 콘텐츠 개발로 학교 교사, 예술가(예술강사), 문화예술단체 3~5인 내외로 구성하면 된다. 이때 반드시 학교 교사 또는 예술강사 등 학교 현장 경험자가 1인 이상 참여해야 한다.
‘생애전환 문화예술교육’은 생애전환 시기 문화예술교육이 필요한 대상에 대한 문화예술교육 연구 또는 콘텐츠 개발로 문화예술교육 경력 3년 이상의 문화예술교육 단체 또는 개인 3~5인 내외로 구성하면 된다. ‘이슈에 대한 문화예술교육’은 광주 문화예술교육의 고민이나 현장, 사회 이슈 등을 기반으로 한 문화예술교육 연구 또는 콘텐츠 개발로 문화예술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연구 및 콘텐츠를 개발하고자 하는 문화예술교육 단체 또는 개인 3~5인 내외로 구성하면 된다. 연구 기간은 6월부터 12개월까지 총 6개월이며, 연구모임은 3~6개 내외로 선정하여 모임별 30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서류 접수는 5월 21일(화)까지 광주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식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이메일(gjarte@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제출한 지원서를 기반으로 5월 28일(화) 인터뷰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문의는 광주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062-670-5763,5)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