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재단은 2019 지역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참여희망 학교를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변화하는 교육 환경과 정책을 반영한 지원체계 마련으로 수요자 중심의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시행하는 ‘2019 지역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관련 지역 내 학생들에게 폭넓은 문화예술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2019 지역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은 뮤지컬 교육 프로그램 ‘1318힐링콘서트’와 전통놀이를 활용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교육개발연구지원 프로그램이 있다.
중·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1318힐링콘서트’는 뮤지컬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공연프로그램 기획·운영 역량을 확보한 3개 공연전문예술단체(나무의자, 인칸토 솔리스트앙상블, 프리소울)가 진행한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총 25차시 이상 6개월 내외로 운영될 예정이며 학생들의 꿈, 대구지역 독립운동가 이상화 시인, 청소년 학교폭력 등을 주제로한 창작뮤지컬을 제작하고 공연하는 과정이 포함되어 있다. 학생들이 제작한 작품은 교육 프로그램 종료 후 전교생을 대상으로 공연될 예정이며, 재단과 시교육청이 추천한 외부학교에서도 순회공연을 진행한다.
교육개발연구지원 프로그램은 초·중·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국악예술단 동동’이 진행하는 교육개발연구지원 프로그램은 2015 개정 교육과정 초·중등 범교과 학습주제에 맞는 신규프로그램 연구 및 교안 개발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과정에서 전통놀이를 통해 건전하고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다문화에 대한 이해와 존중을 반영한 콘텐츠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총 12차시, 24시수 내외로 운영된다.
참여 신청은 3월 25일(월)까지이며, 대구문화재단 홈페이지에 첨부된 관련 서식을 작성하여 이메일(dgart1234@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는 053-430-1292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