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경북의 실험적이고 특색 있는 문화예술교육 콘텐츠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2019 경북 오감백감 지원사업[사:모]’를 수행할 문화예술기관·단체를 공모한다. 경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2012년부터 자체 지원사업으로 지역의 문화예술단체, 예술가들의 보다 창의적이며 특색 있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오감백감’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오감백감 지원사업[사:모]’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기획 연구모임 지원사업이다. 예술가, 기획자, 예술강사 등 4명 이상의 인원이 생애주기별(유아, 아동·청소년, 청년, 중·장년, 생애전환 50+세대, 노년) 대상 집중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모임을 5회차(4월~5월 중) 이상 진행하고 연구결과물(수업계획안 등)을 제출하면 된다. 연구모임과 함께 경북 내 타 지원사업 교차모니터링 2회 이상 참석, 경북센터 연수 참석, 연구발표회 참석 등을 필수로 구성해야 한다.

신청 대상은 경북 내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기획이 가능한 신규 문화예술기관·단체이며 운영경력이 있는 단체의 경우 새로운 대상 개발을 위한 신규지원일 경우 지원이 가능하다. 선정은 10개 단체 내외이며, 지원규모는 각 200만원~500만원이다. 지원 접수는 3월 11일(월)까지 경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e나라도움 시스템(gosims.go.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문의는 경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054-931-5345 류혜진)로 하면 된다.

오감백감[사:모]에 선정되어 연구모임을 완료(결과물제출 및 정산 완료)한 단체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오감백감[가능한 변화들]’에 지원할 수 있다. 오감백감[가능한 변화들] 지원사업 공모기간은 6월 3일부터 6월 24일까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