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예술적 역량을 기반으로 삶의 즐거움을 실천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지역의 시민문화주체 발굴·육성할 2019년 서울시민예술대학 교육운영단체를 모집한다.
공모유형에는 일반과정과 창작과정이 있다. 일반과정은 창작 및 예술적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창작활동으로 이어지기 위한 폭넓은 예술 학습과정을 지원한다. 창작과정은 창작의 욕구가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예술가와 함께 창작의 과정을 경험하고 예술에 보다 깊숙이 관여해봄으로써 심미적 가치를 이해하고 표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내용으로 하면 된다. 새로운 장르로 확장 또는 독특한 메소드로 창작활동을 제안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우대한다.
일반과정의 운영은 1,2학기 중 1개 학기를 선택하여 운영할 수 있는 단기형과 2개 학기를 연속 운영하며 두 번째 학기는 첫 번째 학기의 심화형 과정으로 운영하는 연속형 중 선택할 수 있다. 창작과정의 운영은 교육기간, 횟수, 참여인력에 대한 제약 없이 자유롭게 운영 가능하며 공동 성과발표회를 진행해야 한다. 지원규모는 일반과정의 단기형은 1,000만원 ~1,500만원, 연속형은 1,500만원 ~ 2,500만원이며, 창작과정은 2,000만원 ~ 4,000만원이다.
사업 기간은 2019년 1월부터 12월까지이며 프로그램 운영 기간은 4월부터 10월까지이다. 예술 분야에 관심 있는 만 19세 이상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창작 및 예술적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면 된다. 교육 장소는 서울 소재 문화예술 및 시민교육 기반 시설이다. 신청 자격은 서울지역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문화예술교육 단체 및 전문예술 단체로 사업자등록증 및 고유번호증을 필수로 보유해야 한다. 대학생 및 동호회 등으로 구성된 아마추어 단체 및 학원이나 교습소, 종교단체는 지원 불가하다.
신청 접수는 2월 11일(월)까지 서울문화재단 TA 홈페이지(www.artseduta.sfac.or.kr)를 통해 지원신청서를 직접 작성 및 제출하면 된다. 문의는 서울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02-758-2013/2040)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