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2018 경기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기획 공모에 참여하여 경기도 사각지역(구리, 동두천)에서 지역 자원 리서치 활동, 주민 네트워크 파티,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할 역량 있는 문화예술(교육) 단체를 모집한다.
사업대상 지역인 구리, 동두천은 기초문화재단이 설립되지 않은 지역으로 2014년부터 2018년까지 경기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사업 선정이 4회 이하이며, 지역별 문화예술교육 단체수가 3개 미만인 지역이다. 이번 기획공모 사업은 사각지역의 자원 리서치활동을 통하여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문화예술교육 구성안을 개발‧운영하고, 사각지역의 주민 네트워크를 통한 지역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한다.
세부 활동으로는 사각지역(구리, 동두천)의 역사, 문화, 생활자원 등의 지역자원 리서치 활동 5회 이상, 동네·지역 명소(관광) 탐방 및 동네잔치 등과 같은 주민 네트워크 파티 개최 4회 이상, 사각지역에 거주하는 소외계층, 장애인, 어르신, 지역주민 등을 대상으로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6회차 이상 운영하면 된다.
사업기간은 2018년 6월부터 12월까지이며, 총 4단체를 선정 단체 당 800~1,000만원을 차등 지원할 예정이다. 문화예술교육 3년 이상 운영 경험이 있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을 보유한 단체·기관·시설이면 지원할 수 있으며, 법인, 문화소외계층 대상 프로그램,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증 소지자 강사 및 지역 인재강사를 활용할 경우 우대한다.
서류접수는 6월 22일(금)까지 국고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 e나라도움(http://www.gosims.go.kr)을 통한 인터넷으로 신청 접수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