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하 교육 진흥원)이 ‘2018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 행사*의 일환인 ‘유관 학회 세미나’의 참여 신청을 받는다. 오는 5월 21일(월)부터 27일(일)까지 진행될 본 세미나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문화예술교육 혹은 자율주제가 논의될 예정이다.
*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 행사: 문화체육관광부는 유네스코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2010 유네스코 세계문화예술교육대회’를 개최한 바 있다. 그중 교육진흥원은 본 대회 폐막식에서 발의한 ‘서울 아젠다: 예술교육 발전목표’가 2011년 제36차 유네스코 총회에서 채택된 것을 기념하여 매년 5월 넷째 주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세미나는 문화예술교육 분야에서 유관 학계의 협력 및 교류를 통해 문화예술교육의 학문적 발전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함이다.
신청 대상은 문화예술교육 유관 학회이며, 문화예술교육 관련 학술지를 발행하는 학회(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를 대상으로 세미나 운영을 위한 예산, 장소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오는 4월 2일(월) 오후 4시까지 전자공문 혹은 이메일(sooa@arte.or.kr)로 제출하면 된다. 이 외의 문의 사항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교육R&D팀 박수아 대리(☎ 02-6209-5941)에게 연락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