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미술교육협회(InSEA, International Society for Education Through Art)에서 문화예술교육과 관련한 연구, 논문, 출판물을 공모한다. 1954년 설립된 국제미술교육협회는 유네스코 협력기구이자 세계 70개국 이상이 참여하는 범세계적 미술교육단체이다. 예술교육을 통해 개인의 전생애주기 학습 및 발전을 도모하며, 공동체 내 지적‧감성적‧사회적 발전 기회를 제공하고, 국제협력을 통한 예술교육의 구조적 다양성 확보 및 국가 간 예술교육 교류증진 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먼저 예술교육분야의 뛰어난 박사연구논문을 시상하는 ‘2017 InSEA 미술교육 박사연구논문 어워드(2017 InSEA Doctoral Research Award in Arts Education)’는 주로 시각예술분야를 다루며, 논문 제출 당시 InSEA 회원이어야 한다. 2013년 9월부터 2016년 9월 사이에 완료된 논문으로써 예시적 개념, 방법론, 인문학적 완성도 등을 고려하여 선정하게 된다. 수상 결정은 2017년 2월 InSEA 뉴스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2017년 한국에서 개최 예정되어 있는 ‘InSEA 세계대회’에서 발표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선정된 논문은 국제미술교육협회에서 발행하는 협회지 [International Journal of Education through Art]에 수록될 수 있다.
미술교육 관련 최근 연구를 조명하는 ‘InSEA 연구 출판물 공모’도 있다. 보고서, 기사, 논문 등 다양한 출판물 형태로 발간된 예술교육 관련 연구를 대상으로 한다. 디자인, 공예, 멀티미디어 등 시각예술을 중점으로 다룬다. 또한 InSEA 홈페이지에 게재할 ‘오픈 액세스 온라인 출판자료(open access e-publications)’도 모집한다. 짧은 사진 에세이, 보고서, 수업 아이디어나 활동 등을 담은 PDF나 워드 문서도 가능하다. InSEA 홈페이지를 통해 문화예술교육 분야 종사자들과 공유할 수 있으며, 무료 배포에 동의하고 자료를 제공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