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은 2014년 여름 안산지역 학교를 대상으로 ‘예술상상 체험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각기 다른 장르의 예술강사들로 구성된 7개 팀은 각각 2~3개 학교에 방문하여 총 21회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에 대한 결과물로 2014년 8월 11일부터 29일까지 아이들이 예술강사들과 웃고 뛰며 함께한 과정을 수록한 아트북을 제작했다.

 

아트북에는 예술강사들이 들려주는 7개 팀별 구성계기, 제작 과정에서의 고민, 프로그램 진행 현장 이야기 등을 담았다. 또한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이들이 이틀 동안 신나게 뛰어놀며 다양한 문화예술활동을 접한 모습들과 마지막 3일차에 스스로 만든 공연 및 전시를 친구들과 함께 나눈 생생한 과정들을 수록했다.

 

이번 프로그램 참여자들의 소감 또한 아트북에서 찾아볼 수 있다. ‘예술상상 체험대는 ooo이다’에서는 아이들이 한마디로 표현한 예술상상 체험대 참여 소감을 담았으며, ‘또 만나요 예술상상 체험대’ 에서는 자연스럽게 접하는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아이들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게 되었다는 학교 담당교사들의 한마디가 실려 있다. 각 프로그램 페이지에서는 아이들과 소통한 소감에 대해 팀별 대표 예술강사를 직접 인터뷰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예술상상 체험대’는 분야별 예술강사들이 장르 통합형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안산지역 학교에 직접 방문한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입니다. 국악, 연극, 영화, 무용, 만화/애니, 공예, 사진, 디자인 분야의 예술강사들이 함께 만든 7개의 프로그램*은 약 988명의 아이들과 만나 역동적이고 신나는 학교를 만들었습니다.

* 참여 프로그램 : 빛으로 그리는 세상/칙칙폭폭 터널 속 신나는 예술여행/self발전소를 돌려라/왕심심이의 숨은 I 찾기/자존감향상프로젝트 꽃보다중딩/학교별 여행자를 위한 안내서/풋풋풋풋 아트캠핑/우리들의 마법 주문, 옴브라~쏨브라!!

 

예술상상 체험대 아트북 PDF

 

– 예술상상 체험대 아트북 PDF 링크 http://issuu.com/kacesarte/docs/2014

 

‘예술상상 체험대‘ 아트북을 보내드립니다!
-신청기간: ~11.7(금) 자정
-신청방법: http://goo.gl/forms/lB0THVkBxK
-증정대상: 선착순 30명 (1인 1권)

* 11.11(화) 이후 일괄배송 진행